직장인 10명 중 9명은 회사 내에 분위기 메이커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 취업사이트 사람인이 직장인 842명을 대상으로 “회사 내에 분위기 메이커가 필요하다고 생각하십니까?”라는 설문을 진행한 결과, 무려 93.1%가 ‘필요하다’라고 응답했다.
분위기 메이커가 필요한 이유
현재 자신의 회사에 분위기 메이커가 있는지를 묻는 질문에는 70.9%가 ‘있다’라고 답했다.
분위기 메이커 유형
성별로 살펴보면, 여성은 ‘유머가 풍부한 스타일’(33.9%), 남성은 ‘타인에 대한 배려가 몸에 밴 스타일’(29.9%)을 가장 많이 선택했다.
분위기 메이커의 비중
직급별로 살펴보면, 평사원은 ‘상사’(48.9%)를, ‘대리급’(42.5%)과 ‘과장급’(42.4%)은 ‘동기’를,
‘부장급’(54.2%), ‘임원진’(43.8%)은 ‘후배’를 가장 많이 꼽아 주로 중간관리자가 분위기 메이커 역할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자신이 분위기 메이커라고 생각하는 응답자는 38.1%였다. 성별로는 여성은 32.6%, 남성은 42.3%로 남성이 더 많았다.
사람인의 김홍식 본부장은 “직장은 잠자는 시간을 제외하고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곳이기에 트러블이 생길 수 밖에 없다. 또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가 많아 작은 일에도 예민해지기 쉽다. 서로를 배려하고 얼굴을 붉힐만한 상황도 유머로 넘기는 것이 현명하게 직장생활을 하는 방법”이라고 덧붙였다.
온라인 취업사이트 사람인이 직장인 842명을 대상으로 “회사 내에 분위기 메이커가 필요하다고 생각하십니까?”라는 설문을 진행한 결과, 무려 93.1%가 ‘필요하다’라고 응답했다.
분위기 메이커가 필요한 이유
현재 자신의 회사에 분위기 메이커가 있는지를 묻는 질문에는 70.9%가 ‘있다’라고 답했다.
분위기 메이커 유형
분위기 메이커의 비중
한편, 자신이 분위기 메이커라고 생각하는 응답자는 38.1%였다. 성별로는 여성은 32.6%, 남성은 42.3%로 남성이 더 많았다.
사람인의 김홍식 본부장은 “직장은 잠자는 시간을 제외하고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곳이기에 트러블이 생길 수 밖에 없다. 또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가 많아 작은 일에도 예민해지기 쉽다. 서로를 배려하고 얼굴을 붉힐만한 상황도 유머로 넘기는 것이 현명하게 직장생활을 하는 방법”이라고 덧붙였다.